※ 온라인가설플러스에 관련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남겨주시길 바립니다.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선택
고객사(상호)
회사전화
- -
신청자(이름)
황준영
직위
이메일
sdjsadsd@naver.com
휴대전화
- -
제목
문해력강의 [속보]시진핑 “보복 악순환 멈춰야···주요 경제·무역 문제 합의 도달”
내용
문해력강의 부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양국이 경제 및 무역 문제에 대해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30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회담 당시 트럼프 대통령에게 양국이 “지역 및 국제 무대에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양국이 “중요한 경제 및 무역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고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양국은 가능한 한 빨리 후속 작업을 마무리하고 합의를 실행하면서 중·미는 물론 세계 경제가 평안해지도록 눈에 띄는 결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과 미국이 서로에 대한 보복 악순환에 빠져선 안 된다”며 “중국과 미국 간의 관계는 전반적으로 안정을 유지해왔으며 무역 관계는 양국의 안정적인 토대가 돼야 한다”고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대화가 대립보다 낫다”며 “양국은 모든 직급과 채널을 통해 소통을 유지해야 한다”고 했다.
신화통신은 양국이 향후 불법 이민과 통신 사기, 자금 세탁 등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인공지능(AI), 전염병 대응 등 분야에서 협력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경남도는 다음 달 1일부터 자살시도자 등 정신응급환자의 진료를 위한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보건복지부는 창원한마음병원을 24시간 정신 응급환자를 진료할 경남권역 의료센터로 지정했다.
창원한마음병원은 응급진료센터에 일반환자와 분리돼 있으면서 완충재를 설치한 2개 병상을 신규 설치해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로 운영한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려 하거나 자해·자살하려는 정신 응급환자가 이송되면 응급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가 협진해 최대 3일까지 내·외과적 치료를 하고 정신과적 평가를 한다.
보건복지부와 경남도는 센터 운영비와 인건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