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가설플러스에 관련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남겨주시길 바립니다.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선택
고객사(상호)
회사전화
- -
신청자(이름)
황준영
직위
이메일
sdjsadsd@naver.com
휴대전화
- -
제목
주식잘하는방법 “AI가 일자리 가장 많이 뺏는 세대는···Z세대”
내용
주식잘하는방법 인공지능(AI) 발전으로 가장 크게 타격을 입은 연령대는 22∼25세 청년층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CNBC방송은 28일(현지시간)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진행된 연구를 인용, 고객 서비스·회계·소프트웨어 개발 분야 등 AI 기술에 노출이 두드러진 직업군 종사자 가운데 22∼25세 고용률이 2022년 이후 13% 줄어 가장 큰 영향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논문은 미국 최대 고용정보업체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DP)의 자료를 분석해 이러한 결과를 도출했다.
AI 발전의 여파가 모든 직종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었다.
간호조무사와 같이 AI 노출도가 낮은 직업의 경우 모든 연령대에서 고용률이 정체되거나 증가했다. 특히 젊은층 간호조무자 일자리는 고령층보다 더 빠르게 늘었다.
아울러 논문은 AI 활용 자체가 바로 고용 감소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라고 말했다. 연구진은 “코딩과 콜센터와 같은 직종에 종사하는 젊은 근로자들의 고용은 감소하기 시작했지만, 노령 근로자와 AI 업무를 자동화하는 게 아니라 보완하는 데 사용하는 근로자들의 일자리는 증가했다”고 밝혔다.
논문은 “미국 고용 시장에서 AI 혁명이 말단 노동자들에게 중요하고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는 가설과 일치하는 대규모·초기 증거”라고 설명했다.
연구진들은 AI가 정규 교육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지식과 학습 내용을 대체할 수 있어 젊은 층에 특히 취약한 것으로 이번 연구 결과를 해석했다.
CNBC는 “AI가 일자리 시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두고 모든 산업과 연령대에서 걸쳐 우려가 나왔지만 그 결과는 획일적이지 않다는 것을 이번 연구가 보여준다”고 말했다.
서울 종로구청이 탑골공원 주변 ‘질서 계도’에 나선 가운데 26일 탑골공원 앞 인도에 어르신들의 장기판과 의자가 모두 치워졌다.
<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은 베트남 킴롱모터스와 전기버스용 원통형 배터리 셀 공급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킴롱모터스는 베트남의 대표적 운수업체 푸타 그룹의 자동차 부문 자회사로, 지난해 2월 완공한 공장에서 버스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또한 내년 1분기 생산 시작을 목표로 연간 5만대 규모의 승용차 공장을 건설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MOU를 통해 신규 고객사를 확보한 데 더해 아시아 신흥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킴롱모터스는 전기차에 필요한 고품질 배터리 셀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동시에 글로벌 배터리·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기반을 마련했다.
르 꽝 닷 킴롱모터스 이사회 부회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품질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 기업은 이번에 계약한 배터리 종류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업계는 46시리즈 배터리일 가능성이 크다고 관측했다. 46시리즈 배터리는 기존 2170 원통형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와 출력이 최소 5배 이상 높다.
한편 킴롱모터스는 베트남 후에시에 배터리 팩 제조·조립 공장을 건설하고, 이곳에서 생산된 팩을 전기버스에 탑재할 계획이다. 9만㎡(약 2만7000평) 규모 부지에 건설될 신규 공장은 내년 초 가동이 목표다.
킴롱모터스는 “해당 공장은 베트남 내 가장 현대적인 배터리 팩 제조·조립 공장이 될 예정”이라며 “베트남과 글로벌 기술기업 간 전략적 파트너십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