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가설플러스에 관련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남겨주시길 바립니다. 확인 후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선택
고객사(상호)
회사전화
- -
신청자(이름)
황준영
직위
이메일
sdjsadsd@naver.com
휴대전화
- -
제목
의정부소년재판변호사 이준석 “부정선거론자 다음이 환단고기 믿는 대통령이라니”···이 대통령 비판
내용
의정부소년재판변호사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난 13일 이재명 대통령이 정부 부처 업무 보고에서 ‘환단고기(桓檀古記)’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부정선거를 믿는 대통령 다음이 환단고기를 믿는 대통령이라니 대한민국이 걱정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서 “중국에 쎄쎄(谢谢)하시더니 동북공정보다 더한 역사 환상을 국정에 끌어들이실 거냐”며 이같이 적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12일 정부 부처 업무 보고에서 박지향 동북아역사재단 이사장에게 ‘환빠(환단고기 옹호론자) 논쟁 아느냐’고 물었다. 이에 박 이사장이 “전문 연구자들의 의견이 더 설득력 있다”고 답하자 이 대통령은 “환단고기는 문헌 아니냐”고 말해 논란이 됐다.
이 대표는 “(환단고기는) 1911년 이전 어떤 사료에도 등장하지 않고, 근대 일본식 한자어가 고대 기록에 나오며 고고학적 증거와 정면충돌한다”며 “환단고기가 역사라면 반지의 제왕도 역사다”라고 했다.
그는 “더 심각한 건 대통령의 결론이다. ‘결국 역사를 어떤 시각에서, 어떤 입장에서 볼 것인가 하는 근본적인 입장 차이’라고 정리했다”며 “검증된 학문과 유사 역사학이 그저 ‘관점의 차이’라는 것인가. 이것은 지구 평면설과 과학이 ‘입장 차이’라는 말과 같다”고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는 깐부치킨과 손잡고 오는 24일까지 ‘AI 깐부 콜라보 세트’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110여곳에 차례로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AI 깐부 콜라보 세트는 통다리와 통날개 2조각, 크리스피 순살치킨 2조각, 치즈스틱 2개, 음료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깐부치킨 매장에서 판매하던 ‘AI 깐부 세트’를 단체급식 1인분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깐부치킨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지난 10월30일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치맥 회동’을 하면서 유명해진 치킨 브랜드다. 글로벌 기업 CEO들 간 치맥 회동이 화제가 되면서 많은 단체급식 업체들이 깐부치킨에 협업을 하자고 러브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그린푸드는 깐부치킨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와 같은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깐부치킨 본사에 현대그린푸드 인력을 파견해 조리법을 전수받았다고 설명했다. AI 깐부 콜라보 세트 식재료도 깐부치킨 매장과 똑같은 것을 매입해 사용한다.
현대그린푸드는 깐부치킨에서 매입한 식자재 금액의 5%를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아동에게 기부할 예정이다.